▲16일 개최된 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모습 

인천 남동구의회(의장·임애숙)는 16일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고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대표의원 이정순)와 ▲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대표의원 황규진) 등 2건의 연구단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위에는 이정순 위원장, 정재호·김안나 의원 등 현직 구의원과 함께 김형주 인하공전 교수, 조상덕 폴리텍대학 교수, 조성일 인천YMCA 사무처장 등 3명의 외부전문가가 심의위원으로 참석했다.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는 반려동물인구 1천400만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복지 향상 방안을 모색하고 '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는 지역의 역사성 등 유·무형적 가치 그리고 공동체를 후대에 물려줄 수 있는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 방안을 연구하게 된다.

이번 심의위에서 ▲구 독서혁명 연구회(대표의원 이유경) ▲구예산연구회(대표의원 신동섭) ▲구 발달장애인 맞춤형서비스 연구회(대표의원 오용환) ▲지방분권연구회(대표의원 김윤숙) 등 4개 연구 단체는 탈락했다.

선정된 연구단체들은 기초자료 수집과 전문가 자문, 관계자와의 토론, 우수사례 견학 등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연구결과가 향후 정책개발의 기초가 되거나 남동구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