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단신도시 도시시설물 위치도

 인천도시공사(iH)는 검단신도시 3단계 도시시설물 터널 2개소에 적용되는 신기술·특허공법을 자재·공법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검단신도시 3단계 도시시설물에 선정된 공법은 터널#1의 프리캐스트 아치 공법, 외부방수 공법, 터널#9의 강관보강 그라우팅 공법으로,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 인천지역 건설업체 3개사가 향후 터널 실시설계 및 시공에 적용할 예정이다.

그동안 iH의 자재·공법은 설계용역사의 자료검토 등을 토대로 후보공법을 선정한 후 심의를 통해 결정되었으나,

이번 검단신도시 자재·공법 선정 시에는 해당 기술의 보유자를 대상으로 제안공고를 진행하여 다수의 기술보유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경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iH는 현재 설계중인 3단계 도시시설물(교량)에 대해서도 제안공고를 진행하여 지역업체 및 우수기술 보유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승루 iH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이 iH공사의 자재·공법 선정 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 검단신도시 도시시설물 위치도 1부.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1dc471d.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83pixel, 세로 367pixel]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