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인천대에서 열린 '청라의료복합타운 내 디지털바이오메디컬 사업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 모습.  왼쪽부터 최미리 가천대 수석부총장, 박종태 인천대 총장, 조명우 인하대 총장.

 세계적인 바이오 허브 구축을 목표로 하는 인천에 힘을 보태기 위해 경인지역 주요 대학이 손을 잡았다.

인하대는 21일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대 캠퍼스에서 인천대, 가천대와 '청라의료복합타운 내 디지털바이오메디컬 사업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세 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인하대국제병원 컨소시엄과 함께 인하대를 중심으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의료·바이오 분야 연구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의료바이오 분야 연구와 교육, 인력·기자재·인프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인천대는 감염병 관련 질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임상·비임상 관련 분야에서, 가천대는 정밀의학, AI의료, 신약개발, 진단마커 개발 관련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인하대는 바이오인재 양성을 선도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인하대 생명공학과는 2014년과 2019년 교육부·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바이오의약 분야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대학원 과정으로 바이오시스템융합학과와 바이오 메디컬 사이언스 엔지니어링 학과를 신설하기도 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경인지역 바이오메디컬 분야를 대표하는 세 대학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산·학·연 의료클러스터 구축에 나선다"며 "청라의료복합단지가 국내 1위 디지털바이오메디컬 산업단지로 도약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