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인천지역 국회의원·인천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지역 여야 국회의원들은 28일 GTX-D 노선 원안 추진, 수도권 쓰레기 매립지 사용종료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한목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 등 인천 지역구 현역 13명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박남춘 인천시장과 함께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했다.

송 대표는 "GTX-D 노선은 수도권 집값 연결 문제와 연결돼 여러 가지로 고민"이라며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지하철 5·7호선 등 현안이 있다. 논의를 잘 듣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사무총장인 윤관석 의원은 "2022년도 국비 목표액 5조원을 초과 달성하도록 여야가 합심하자"며 "GTX-B 사업 조기 추진, GTX-D 노선 Y자 연결 등의 원활한 예산 확보도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인천시 주요 국비건의 및 현안사업 현황 *단위: 억원

같은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인 유동수 의원은 "수도권매립지 문제 해결에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시당위원장으로서 송 대표를 많이 조르겠다"고 말했다.

배준영 의원은 "여야 없이 인천당이라는 마음으로 노력하자"고 했다.

박남춘 시장은 "바이오랩 허브 유치가 중요하다"며 "인천이 바이오·약품 산업의 세계 제일 도시가 되는 데에 화룡점정하는 일이다.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