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소래역사관은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의 지원 사업으로 온라인 VR상설전시영상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주관하는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은 가입 기관의 학예역량 강화 및 각종 사업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7년 협력망에 가입한 소래역사관은 2019년부터 소규모 기획전시, 전시 관람 활동지 제작 등을 수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언택트 전시 관람을 주제로 VR상설전시 영상 제작을 진행했다.

온라인을 통한 VR 상설전시는 이용자가 능동적으로 전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주요 전시물에는 ‘Spot Tag’를 통한 설명 패널 팝업이 함께 제공돼 소래역사관에 방문해 관람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소래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VR상설전시 영상은 소래 역사에 대한 전시·관람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소래역사관을 비롯한 유관기관의 홈페이지에 영상링크를 게시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래역사관 온라인 VR상설전시는 https://my.matterport.com/show/?m=KmH2PzoQ6uz 의 링크 주소를 통해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소래역사관(☎032-460-0591, 화요일~일요일 10:00~17:00, 월요일 휴관)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