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모래내 전통시장 20개 식품판업소가 인천시의 우수업소로 선정돼 집중 육성된다.

 시는 관내 전통시장 31개소 중 식품판매 업소 수 최다 지역을 우선 순위로 올해는 모래내 시장을 비롯해 3개 신기시장(미추홀),부평종합시장(부평)의 식품판매업소 205개소 중 70개소를 식품위생우수업소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지역 한 전통시장 식품위생업소 모습

시장별으로는  모래내시장 20개소,신기시장 22개소,부평종합시장 28개소이다.

이에 따라 지정받은 업소는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업소를 선정해 위생용품 지원과 ▲인천관광홈페이지(인천투어)를 통한 우수업소 홍보 ▲여행사 등에 관광코스로 삽입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을 받을수 있다.

 시는 식품위생우수 선정업소에 방수위생복 세트 및 방역용품을 지원하고 영업자 자율점검표를 영업장에 비치해 지속적인 식품위생우수업소 유지·관리 및 판매식품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영업주에게 당부했다.

 영업주의 자긍심과 실질적인 지역경제와 연계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는 인천관광 홈페이지‘인천투어’에 전통시장 식품위생우수업소 상세 프로필(업소개요, 대표메뉴, 시설 및 이용안내 등)을 등록·홍보해 내·외국인이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다.

여행사의 관광코스에 우수업소 방문 이용 등으로 관광자원화 구축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백완근 시 건강체육국장은“전통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취약한 식품위생환경이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전통시장 내 식품위생우수업소를 적극 발굴·육성해 판매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신뢰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