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백의민족 아니겠습니까?’곰표 이벤트 시작 관련 이미지

인천시립박물관(관장·유동현)은 10일부터 '52년 인천생 곰표' 전시 연계 온라인 이벤트 ‘우리는 백의민족 아니겠습니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립박물관은 대한제분과 협업하여 '52년 인천생 곰표' 전시를 개최한 바 있다.

전시는 쌀을 주식으로 하던 한국 사람들이 밀가루를 먹게 되는 과정과 인천 향토 기업 대한제분의 역사를 통해 인천과 제분공장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곰표’ 디자인의 변천도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우리는 백의민족 아니겠습니까?’는 전시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하얀 밀가루를 연상시키는 흰색 옷이나 흰색 악세사리를 착용하고 표곰이 포토존 앞에서 사진을 찍은 다음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때 시립박물관 인스타그램 계정(@icmuseum_0401)과 해시태그(#인천시립박물관 #대한제분 #밀가루전시 #곰표전시 #전시추천)를 적어야만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22일까지 계속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52년 인천생 곰표' 포스터, ‘표곰이는 즐거워!’ 동화책, 곰표 노트펜 세트, 곰표 메모지 등 전시 한정판 굿즈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이와관련, 유동현 관장은“흰 옷을 즐겨 입던 우리가 흰 쌀을, 그리고 점차 흰 밀가루를 먹었다는 점에서 흰색이 가지는 의미를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로 온가족이 즐기는 전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의: 032-440-6759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