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 ’홍보 포스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비대면(언택트)에 온라인을 더한 온택트 방식의 아주 특별한 채용행사를 마련한다.

 인천시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공동개최하는‘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www.incheonjobfair.kr)이 17일부터 10월15일까지 온라인상에서 개최된다.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www.incheonjobfair.kr) 홈페이지(www.incheonjobfair.kr)에서는 참가기업 채용정보를 6개의 테마(병역지정업체, 우수강소기업, 스마트제조기업, 경력직 채용기업, 신입직 채용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로 구성한 다양한 채용관을 운영하여 우수한 기업들과 보다 많은 지역인재가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개최한다.

또한,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인기업의 등록 및 구직신청을 통한 온라인 채용기능 이외에 보이스코칭 특강, 테라리움 만들기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AI 모의면접, 이력서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사전 예약을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제물포 스마트타운(2층 대회의실)에서 오프라인 화상 및 대면 면접을 진행해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www.incheon jobfair.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입사지원을 하거나 부대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변화하는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지역 내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의:'2021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 운영사무국」☎032-225-3153 또는 이메일 myp9212@naver.com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