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중앙도서관(관장·채한덕)이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일상에서 사유하는 소확행 에세이 쓰기' 2기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시교육청 역점사업인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하는 생애주기별 맞춤 독서 '북 리스타트(Re-start) 운동' 프로그램이다.

이 강좌는 중장년 세대를 위한 과정으로, 나이가 들어가며 마음에 품게 되는 감정들, 일상에서 흩어지는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경험을 통해, ‘말하기’에는 없는 '글쓰기'의 힘과 매력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채한덕 관장은 “책을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것뿐 아니라, 건강과 사회관계, 지역사회, 성인 리커런트(재교육) 등 비슷한 연령대가 공감하는 생각 나눔을 통해 서로 독려하고 조언하며 함께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에 진행되는 이 강좌는, 코로나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9월 14일(화)부터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jungang) 또는 독서문화과 일반자료실(☏627-839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