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김장 사전 접수· 김장 나눔과 함께 질 좋은 김치 싼값 구입 기회

▲ 제3회 남동구 김장한마당 홍보 안내문

소래찬 김치와 함께하는 제3회 남동구 김장한마당이 다음 달 13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8일 구에 따르면 김장한마당은 질 좋은 식재료를 공동구매하고, 고유 레시피를 제공해 저렴하고 맛있는 김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남동구만의 대규모 김장행사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를 감안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동별 이웃 나눔 김장 행사는 각 동으로 김장 물량이 전달돼 방역수칙 준수 하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김장을 버무린다.

또한 개인 김장체험은 신청자가 드라이브 스루 또는 워크 스루 방식으로 절임 배추와 김장 양념을 수령해 각 가정에서 버무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수령이 어려운 신청자는 택배를 통해서도 김장재료를 받을 수 있다.

▲작년에 실시된 제2회 김장 한마당 모습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동구 공동브랜드 식품인 ‘소래찬 김치’에서 출시된 김장 김치를 사용해 주민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장재료는 충북 괴산 배추, 영양 고춧가루, 소래포구 새우젓 등 맛있고 품질 좋은 100%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

 김장 사전신청은 10월 8~28일까지 전화 또는 남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문화관광과(☎032-453-2145, 214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는 3천500여 명 주민이 약 97t의 김장을 신청했으며,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 8,500여 가구에 약 85t의 김치를 후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