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앞 회전교차로~시청입구삼거리 450m 구간 보도확장,차도개선, 교통정온화 시설 설치

▲미래로 교통정온화사업 조감도

인천시는 시청 앞 미래로 회전교차로 일원에서 시청입구 삼거리까지 약 450m의 도로에 ‘미래로 교통정온화사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보도확장, 차도개선(6차로→ 2~4차로), 정온화시설 (고원식횡단보도, 회전교차로설치 등) 및 자전거도로 설치 등을 통해 친환경·저탄소 사람중심 도로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은 인천애(愛)뜰에서 인주대로까지 보행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에서 걷고, 쉬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래로 교통정온화사업 위치도

또한, 인천애(愛)뜰 및 중앙공원과 보행 축을 연결해 활력 있는 거리를 조성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폭 8m의 보도를 15~20m로 확장하는 공사를 최근 시작했다. 또 미래로 주변과 중앙공원을 잇는 사이길(’22년: 구월남로 정비)들도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미래로 일대가 보행 친화적인 거리로 조성되면 플리마켓 등 각종 거리행사가 이곳에서 가능하게 돼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김진선 시 도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천형 보행친화도시로의 성공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인천시 전 지역으로 확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