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국민의힘 인천남동구갑 당협위원장(전 인천시장)은 최근 인천시당에서 열린 인천광역시 남동구갑 청년 당원 연수에서 청년 당원들과 소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유 전 시장은 “많은 갈등 중에 ‘세대 간의 갈등’이 하나의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나 연령과 경험의 차이에서 오는 갈등은 과거부터 있어왔다”면서 “요즘의 세대 갈등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늘어나며 생긴 새로운 유형”이라고 분석했다.

유 전 시장은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관련해 “청년들의 정치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이고 현 정치권에서는 청년 키워드를 활용하는 정치를 펼치고 있다”며 “(하지만) 이 부분은 청년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것은 아니며 청년들과 진정성 있게 깊이 공감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기성정치에 청년들의 실험·도전정신과 생각이 격식 없이 소통 반영되며, 함께 문제 해결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 전 시장은 청년 일자리 관련 질의응답에서 “일자리는 기업에서 만들고 경제의 현장에서 만들어지는 것이지, 공무원 늘려서 되는 것이 아니고, 17만4000명의 공무원을 늘려 300여 조라는 재정부담을 만들어낸 문재인 정부는 미래 세대를 생각하지 않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인천 남동구갑 당원위원회는 지난 6일 남동구갑 당원 연수를 시작으로 이번 청년 당원 연수에 이어  여성 당원 연수 및 추가 당원연수를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