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한마당 경진대회에서 수상 직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꽃피는 남촌두레' 협의체 김영주 부회장과 조만기 감사.

인천 남동구가 최근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2021년 제6회 도시재생한마당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주민화합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 관련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우수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도시재생 관련 전국 최대규모의 행사이다.

남촌동 주민협의체 ‘꽃피는 남촌두레’는 인천시 대표로 참가해 도시 속 섬마을 남촌동이라는 주제로 주민주도 활동에 대해 발표했으며 큰 호응을 얻으며 주민화합 분야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꽃피는 남촌두레’는 그동안 마을신문 발간, 마을 축제 개최, 나눔 행사 등 지역 커뮤니티 활동으로 지역공동체 회복에 앞장서고, 집수리 교육과 도시재생대학 수료 등을 통해 참여의식을 높여 주민역량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마을환경개선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남촌동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공병화 꽃피는 남촌두레 대표는 “이번 수상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으로 이뤄낸 성과로 그간 적극적으로 참여한 주민들에게 좋은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그동안 남촌동의 성공적 도시재생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주민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구는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리에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