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최근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구민과 공무원, 우수부서에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표창 대상자는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소속의 송형임·황정애 씨와 남동구 미디어정보과 강미영 주무관, 간석4동 황은진 주무관이 선정됐다.

지난 2019년부터 구민참여단으로 활동 중인 송형임·황정애 씨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 제작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비롯해 여성·아동 안심 지킴이집 점검, 여성친화도시 발전 방향 원탁토론회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행사에 활발히 참여해 주민 의견을 적극 개진했다.

공무원 표창 대상자인 미디어정보과 강미영 주무관은 여성 안심서비스 입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의 근간을 제공했고, 간석4동 황은진 주무관은 도시경관과 근무 당시 여성 친화 안심마을을 지속적으로 조성한 공로가 인정됐다.

더불어 구는 여성 친화 부서평가를 통해 ▲ 미디어정보과(최우수), ▲ 일자리정책과(우수), ▲ 보육정책과(우수) 등 3개 부서를 우수부서로 선정했다.

이들 부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과제 운영과 사전검토제 추진, 성인지교육 참석, 성별영향평가 실시 및 개선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서 간 칸막이 없는 소통행정을 추진한 점이 인정됐다.

 이와관련, 이강호 구청장은 “표창을 받은 모든 분의 관심과 노력으로 여성친화도시 1년 차에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남동구는 앞으로도 주민과 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를 지향하며,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