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중앙도서관(관장·김용석)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일부터 31일까지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사업 '인문 아카데미: 시즌1'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 아카데미: 시즌1'은 평일 낮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학생과 직장인들을 위하여 ‘인문하는 저녁’ 강좌로 진행되며 ‘기후 위기와 지구환경과학’을 주제로 해양과학 분야에서 오랜 연구와 각종 국제기구 활동으로 저명한 남성현 서울대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남성현 교수는 기후변화로 인한 기후 위기와 전 지구적인 기후 문제들의 실체 및 인류 생존을 위한 최근 움직임을 이해하고 자연재해로부터 기후 위기에 이르기까지 과학에서 출발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 해법을 시민들과의 질의 응답을 통해 모색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최근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가뭄과 산불, 태풍, 홍수, 폭염, 한파 등 지구 온난화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가 공존하기 위한 지혜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jungang)에서 확인 또는 독서문화과 (☏032-627-83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