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정윤호)는 최근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온 인천’과 사회적 경제 분야 청년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소셜캠퍼스온 인천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나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기 창업자,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무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성장지원센터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해 지난해 말 개소했다.

이번 협약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협조를 통해 연대와 협동의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년 창업기업 발굴 및 판로개척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청년들의 사회적 경제 인식확산 및 창업지원에 관한 정보 공유 ▲사회적 경제 청년창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의 공유 및 협력 ▲우수한 사회적기업·혁신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정윤호 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보유한 핵심 역량과 정보를 연계해 사회적 경제 청년창업기업들이 발돋움할 수 있는 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월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에 있는 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올해 인천논현4 창업지원주택 및 창업지원 시설로 확장·이전해 더 많은 창업가를 지원하고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 업 데이트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