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유동수)과 민주당 원대대표단은 13일 오전 인천 부평깡시장을 찾아 인천 소상공인·자영업 코로나 피해지원 관련 민생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홍종진 인천소상공인연합회 명예회장, 각 군·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과 박홍근 원내대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등이 참석했다.

지난 대선 당시 양당 후보가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과 지원 확대를 약속했지만, 새 정부 출범 전 공약 파기 논란이 있었고, 새 정부 출범 이후 다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보상에 대한 약속 이행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박홍근 원내대표는“새 정부의 공약 파기 비판 여론이 높아지면서 다시 원안으로 되돌린 것은 다행이지만, 이미 소상공인들은 큰 상처를 입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 마련을 위해 국회 원내대표단과 인천이 지속적인 정책 협력과 지원을 이어나갈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언급했다.

민주당은 소상공인·중소기업인들에게 온전하고 두터운 보상을 하기 위해 추경안 47.2조원을 제안하고, 이 중 자영업·소상공인 1천만원 3차 방역지원금 지원을 위해 19조8천원을 반영했다.

이에 박남춘 후보는“만약 새 정부가 1천만원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소상공인·자영업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인천시가 채워드리겠다”며, 코로나19 손실보상금 1천만원 지원이라는 기대를 광역행정에 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유동수 위원장은“다시 공약 파기로 소상공인 지원을 번복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인천은 소상공인과의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차액을 지원하겠다”며 민생 회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