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민생정치 개혁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출범한 사단법인 인천클럽(이사장·하석용)이 지난 10일, 미추홀구 홍익경제연구소 2층 대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발기인들은 만장일치로 하석용 추진위원장을 임기 3년의 이사장으로 선출한 데 이어 ▲인천의 인재 육성, 지원 ▲인천현안 소통, 중재 및 대안 발굴 ▲지방자치 아카데미 개설, 운영 ▲인재 육성재단 설림 등의 사업을 담은 정관을 심의, 의결했다.

이들은 이어 인천클럽(Incheon Club)의 영문 이니셜을 인천(Incheon)의 첫 번째와 마지막 글자, 클럽(Club)의 첫 번째 글자를 붙인 “INC"로 명명하기로 의결했다.

이에따라 인천클럽은 지난 3월에 예정됐다 연기된 창립기념 포럼을 빠른 시일내에 개최하고 곧바로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기로 했다.

하석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인천시민들은 중앙정치와 궤를 달리하는 민생정치와 이를 맡게될 지역인재들의 필요성이 또다시 확인한 바 있다”며 “인천클럽은 이같은 현실적 문제들을 인천시민들의 참여와 의지, 스스로의 노력으로 해결하자는 생각에 뜻을 같이한 인천의 애향인들이 참여해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인천클럽은 지난 3월 22일 창립통회를 겸해 “지방자치 성공을 위한 정치개혁포럼”을 개최하려다 오미크론의 확산세로 총회를 연기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