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서창2동 행정복지센터(동장·박미경)는 지난 8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폐자원 물물교환데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시행 중인 폐자원 보상·교환사업을 확대하는 취지로, 요일을 정해 폐자원 물물교환을 위한 날을 운영하는 건 인천 최초다.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운영하는 ‘폐자원 물물교환데이’에는 폐건전지, 종이팩, 투명페트병 등을 새 건전지, 쓰레기종량제봉투로 보상·교환해준다.

더불어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아이들에게는 어려서부터 재활용 분리배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폐자원 물물교환데이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하나, 둘, 모아온 폐건전지, 우유팩, 생수병 등이 또 다른 자원으로 재생산되고, 환경오염까지 막는 일에 우리 아이들이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재활용 품목의 회수와 재활용 촉진을 통해 자원의 절약은 물론 환경오염까지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미경 동장은 “재활용 가능 자원의 분리배출 문화가 안정적으로 정착돼 자원 절약과 환경을 살리는 일거양득의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 라며 “함께 자원봉사로 참여해주신 통장자율회에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