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최근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우러닝의 유미선 강사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고객 만족 친절마인드, 감정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효과적인 민원인 대처법과 더불어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나만의 방안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고객 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주 2회 친절 아침 방송 ▶ 주 1회 친절 자가 학습 시스템 운영 ▶ 월 1회 친절공무원 선정 ▶반기별 민원만족도 조사 ▶ 민원공무원 심리 테라피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순철 민원봉사과장은  "직원들의 친절 민원응대 및 스트레스 치유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친절서비스 생활화로 구민 감동의 민원서비스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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