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가 청년창업지원센터 확장 이전에 따른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번 모집 대상은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논현점) 8개 기업과 만부마을 청년창업인큐베이터(만수점) 1개 기업 등 모두 9개 기업이다.

현재 구월동에 있는 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오는 9월 논현동으로 확장·이전함에 따라 기존 공실(4개)과 신규 사무실(4개)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논현동 588-2번지(상가동 2~3층)에 조성 중인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기존 사무실보다 약 두 배 큰 1,042.64㎡ 규모로, 앞서 지난해 LH 인천지역본부와 협약을 통해 맞춤형 창업 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20년간 무상 임대한 공간이다.

센터 2층은 △세미나실 △촬영 스튜디오 △시제품 제작실, 3층은 △독립사무실(15개) △코워킹 스페이스(5개) 등으로, 기존 구월점과 비교해 독립사무실 5개가 늘어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우수한 창업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5일,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39세 청년이면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가나 초기 창업가이다.

대표자가 주민등록상 인천시 거주자여야 하며, 남동구민은 심사 단계에서 가산점이 부과된다.

주요 모집 분야는 △기술창업(기술형 제조업, 벤처 등) △지식서비스(지식콘텐츠, 웹 기반 서비스업, APP 개발, S/W 콘텐츠 등) △일반창업(기타 일반창업 전 분야)이며,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모방하거나 침해한 아이템과 사행성 또는 환경오염 유발 등 반사회적 성격의 창업 아이템은 참가 제외한다.

구는 1차 서면 심사와 2차 대면 발표심사를 거쳐 심사위원 평가점수 고득점 순으로 입주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창업공간 무상제공 △교육 프로그램 △홍보 및 마케팅 컨설팅 △기업 성과 및 활동 관련 홍보 △공용 이용시설 △ 판로개척 활동 등을 지원받는다.

 이와관련, 구 관계자는  “창업지원주택을 포함한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대규모 창업시설에서 청년 창업가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지역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홈페이지나 일자리정책과(☎032-453-62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