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이사장·김상길)은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환경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신청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환경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여, 환경관련 사업군에 창업과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마련하였다.

지원 자격증은 환경관련 자격증 2분야(대기환경, 폐기물) 분야  30명이다.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로 인천소재 대학재학생 및 인천 거주 취업 준비생으로, 주민등록상 관외 거주자, 신청일 기준 재직 중인 근로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자에게는 ▲자격증 관련 도서 지원 ▲환경전문가 자격 대비 특강 ▲환경기초시설(승기사업소, 송도사업소) 현장 견학 등 자격증 취득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eco-i.or.kr)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ecoi2007@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환경 산업군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환경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