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전구청장 시청서 기자회견 갖고 출마 공식 선언

한나라당내 '친박계'인사인 윤태진(62) 전 인천 남동구청장은 15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2 지방선거에 인천시장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윤 전 구청장은 "박근혜 전 대표의 '원칙과 신뢰'의 정치철학을 인천에 정립하고 인천의 자존심을 세우고자 출마를 결심했다"면서  "지난 8년의 인천시정은 지역경제 활성화가 아닌 양극화를 초래했고 시정의 책임자가 호기롭게 외쳤던 외자유치도 결국 알맹이 없는 말잔치였음이 드러났다"며 안상수 시장을 비난했다.

 그는 인천시정을 '쇼윈도 속의 명품도시', 'MOU행정', '가불행정'으로 평가한 뒤 "송도신도시 방식의 '개발성장'이 아닌 개개인의 행복을 중시하는 '슬로우 시티(Slow City)' 성장모델로 인천의 균형을 잡겠다"라고 덧붙였다.
당내 경선 전망에 대해서는 "출마 결심 전에 친박계 중진들과 많은 말씀을 나눴으며 당에서 경선 원칙을 지킬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구청장을 3번 연임한 행정경험과 참신성에서 본인이 안 시장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윤 전 구청장은 인천 출신으로 인천 기계공고와 한양대 정외과를 졸업했으며 민선 2, 3대 인천시의원과 3, 4, 5대 인천 남동구청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