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0월30일 일요일 (음력 10월4일·무오)

▶쥐띠 = 긴 연휴가 끝나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하는 일이 점차적으로 풀리겠지만 잘 참고 노력하다가 끝맺음을 소홀히 하면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가정에는 받는 것보다 조건 없이 주는 것이 평화.

▶소띠 = 마음이 약해서 손해를 보고서도 악하게 못하고 당할 때가 많다. 혼자서 속으로 눈물 흘리는 것은 하늘이나 안다. 어떠한 일이든 시작하기 전에 심사숙고해라. 서두르지 말고 결정함이 좋겠다.

▶범띠 =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서 목적지에 도달해야 만이 구설을 면할 수 있다. 과욕을 버리고 순리를 따라라. 자기 것이 아니면 눈길도 돌리지 마라. 자기 것도 감당 못하면서 남의 것을 탐내는 것은 잘못이다.

▶토끼띠 = 해오던 것을 중단하면 남는 것은 빈손. 아무리 과거를 후회한 들 돌이킬 수 없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현실을 중요시하고 앞날을 위해서 충실히 살아라. 더욱더 값진 것이 될 것이다.

▶용띠 = 애정에 문제가 있다고 사업에까지 영향을 준다면 돌이킬 수 없는 후회만 남는다. 벅차고 힘들어도 꾸준한 도전으로 노력하면 근면 성실한 만큼 수확을 성취하고 마음도 편할 것이다.

▶뱀띠 = 자기만이 알고 있는 비밀은 누구에게도 말해서는 안 된다. 혼사는 늦어지겠다. 새로운 구상이나 변동을 하고자 할 때는 가족과 의논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가족과 협력하는 것이 최고다.

▶말띠 = 초조해하고 비관하는 태도를 버려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라. 인생은 남이 대신 살아줄 수 없다. 자신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북쪽은 조심하라.

▶양띠 = 사랑은 희생이 따르는 행복한 열매이다. 한 가지 일에 너무나 몰두하다보면 정신적으로 고통 받겠다. 차근차근 순리를 따라서 매진한다면 대성할 수 있다. 북쪽 일 잘 관리하라.

▶원숭이띠 = 만족을 찾기 위해 이제까지 말없이 살아간다는 것을 그 누가 알고 있을까. 열등감으로 주위를 의식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남보다 뒤떨어지게 된다. 모든 일 과감하게 도전하라.

▶닭띠 =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주부는 가정에 신경 써 외출을 삼가라. 남자는 자기가 한 일에 책임을 다하는 것이 구설을 막을 수 없다. 1·7·11월생 사랑하는 사람에게 큰 관심이 필요하다.

▶개띠 = 오랫동안 지탱하고 믿었어도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면 마음을 바꿔라. 사랑하는 사람이 멀어지니 마음에 갈등이 심하겠다. 자중하고 남에게 휩쓸리지 마라.

▶돼지띠 = 속마음을 활짝 열고 타인의 충고도 받아들이는 넓은 이해력을 갖는 것도 좋다. 혼자서 최고일수는 없다. 천하를 얻어도 목숨을 잃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건강이 심각할 때다. 조심 요.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