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2일 토요일 (음력 10월17일·신미)

▶쥐띠 = 자기 사람으로 만들려면 온순함과 배짱이 필요하다. 저 사람이다 싶으면 과감하게 접근해서 인연으로 삼는 것은 좋으나 뒷일을 생각하라. 세상이 자기마음대로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소띠 = 힘들었던 지난날은 훌훌 털어 버리고 단점을 보안해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더욱 노력하라. 오던 금전이 중단돼 지금으로서는 답답하겠으나 낮이 있으면 밤이 있듯이 높음이 있으면 낮음이 있다.

▶범띠 = 복잡했던 일들은 청산하고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라. 사랑에는 구분이 있다. 장래를 생각해서 진실하게 교제해라. 인생살이 힘들게만 생각하지 마라. 마음을 비워라.

▶토끼띠 = 무엇이든지 하겠다는 투철한 정신만 확고히 서 있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현 위치도 좋은 곳인데 왜 다른 곳으로 떠나려 하는가. 부부간의 싸움은 칼로 물베기일 뿐이다.

▶용띠 = 양심을 속이는 것은 자신을 잃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신뢰회복을 위해서도 한번쯤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된다면 좋겠고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선으로 대하면 미움이 사랑으로 변할 것이다.

▶뱀띠 = 현실은 누구든 힘들다. 지나고 나면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고 멋진 추억거리로 남게 된다. 지금의 어려운 고비를 슬기롭게 넘기면 때는 또 올 수 있다. 그러나 애정 문제는 크게 꼬이겠다

▶말띠 = 남에게 먼저 받으려고 하는 것보다 무엇을 베풀까부터 생각하라. 자기감정을 친지나 부모님께 푸는 것은 불효다. 흔들리는 마음을 스스로 잡아라. 즐거움이 찾아온다.

▶양띠 = 꾸준히 노력하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니 심신은 고달파도 전망은 밝다. ㄱ·ㅁ·ㅂ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키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정을 베풀어라. 현재에 실망하지 마라.

▶원숭이띠 = 계획을 했다면 끝장을 보고야 마는 성격이지만 이것저것 잘 풀리지 않으니 마음이 타는 심정이다. 변동을 하고 싶어도 확실한 계획이 없으니 마음만 불안하다. 녹색 길조.

▶닭띠 = 가슴속에 응어리졌던 속마음이 풀어져야 만이 믿음도 사랑도 진실되게 할 수 있다. 다시는 않겠다는 약속은 잃어버리고 반복된 생활을 해서는 위선이다. 사람을 믿는 것은 좋으나 의지하지는 마라.

▶개띠 = 금전은 노력한 만큼은 어느 정도 성취할 수 있겠지만 건강은 마음대로 할 수 없으니 각별히 주의하라. 없는 것을 있게 하는 것은 지혜와 노력만이 할 수 있다. 애정은 밑바탕이다.

▶돼지띠 = 작은 일에 충실하고 고마움을 알면 더 큰 것이 돌아온다. 무엇이든 긍정적으로 대하라. 타인을 마음대로 움직이게 한다고 진실은 아니다. 상대를 동정하는 마음으로 따뜻하게 대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