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3일 일요일 (음력 10월18일·임신)

▶쥐띠 = 희생을 감수하고 노력하며 살아왔으나 그 힘이 한계가 된 것 같다. 이해와 인내만으로는 어려운 문제 해결하기 쉽지 않다. 주위사람들에게 신임도 받고 싶지만 애정으로는 회복이 어렵다.

▶소띠 = 마음의 중심이 흔들리면 모든 것이 일장춘몽이 되고 만다. 전보다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해와 양보가 자존심 상할지 모르나 그 길이 승리의 길이다. 웃음의 꽃동산을 만드는 작업임을 알라.

▶범띠 = 주위에 사람은 많으나 정작 필요한 사람은 찾기 어렵다. 함부로 남을 믿지 말고 남자를 조심하라. 물속깊이는 알아도 사람 속은 알 수 없다. 잡으려면 멀어지고 마음속 감정은 풀리질 않는 격.

▶토끼띠 = 충동적으로 남의 말만 듣고서 확장을 하는 것보다 흐름에 따라서 결정하라. 애정은 서로가 자존심을 버리고 협력을 이루는 것이 상책이다. 자식에 대한 애착은 좋으나 주는 것보다 가르치는 것이 좋다.

▶용띠 = 기준을 벗어나지 않으면 목적한 바를 순조롭게 성취할 수 있다.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는 것은 잘되던 일도 그르치게 만든다. 새로 시작하려는 것이 전에 일보다 낫다. 그러나 지금은 답답.

▶뱀띠 = 직장생활에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니 찬사도 받고 승진도 될 수 있다. 자기 수입 외의 것에 신경 쓰면 구설은 물론 현재 자리까지 흔들거린다. 언행에 신경을 각별히 쓸 때다.

▶말띠 = 친한 사람에게 결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약점을 이용해서 손해를 볼 수 있다. 될 수 있으면 거래를 삼가고 오늘은 근신하라. 한번 실행한 것에 불만을 나타내면 더욱 불이익 생긴다.

▶양띠 = 시작은 거창했으나 힘이 너무 드는구나. 혼자서만 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 사람과 유대관계를 원활히 해서 상부상조하라. 힘들었던 긴 터널 이제 다 지나갔으니 이제 넓고 넓은 대지를 마음껏 뛰어라.

▶원숭이띠 = 눈 크게 떠라. 여러 곳에 길이 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려는 의지가 있으니 길이 보인다. 애정문제로 항상 답답하고 뭔가가 가슴에 막힌 것 같다. 타인으로부터 그것을 들으려는 것은 부정이다.

▶닭띠 = 어떠한 어려움이 따른다 해도 인내할 줄 아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성급한 행동을 차분하게 가다듬고 근신하면서 자신의 갈 길을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대성할 수 있다.

▶개띠 =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있는지 아니면 남의 것을 뺐고 있는지 마음이 불편하다. 자신을 학대하지 말고 희망을 갖는 것이 좋다. 좌절만 하고 있으면 발전이 없다. 북·동쪽 삼가라.

▶돼지띠 =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새로운 일을 시작했으나 시원하게 풀리지 않아 갈등에 시달리는 격. 처음부터 큰 기대를 갖고 있으니 실망도 크겠다. 그러나 시일이 걸려도 뿌린 만큼 거두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