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4일 월요일 (음력 10월19일·계유)

▶쥐띠 = 어려운 고비는 넘겼다. 밝고 희망찬 미래가 보인다. 신의를 지키고 작은 것도 소중히 여기는 넓은 마음으로 노력하라. 세찬 파도를 보고 피하려고만 말고 파도 뒤의 무서운 바람을 보라. 그 바람이 파도를 만든다.

▶소띠 = 생각지 못한 일로 지출이 많겠다. 자신의 일이 아니면 참견하지 마라. 좋은 일 하고도 좋은 소리 못듣는다. 애정에는 장벽이 있어도 사업만은 잘돼야 할텐데 그것도 여의치 않고 이것저것 짜증스럽다.

▶범띠 = 자기의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아랫사람의 의견도 존중해주는 아량을 가져라. 어려울수록 서로가 협력해서 최선을 다하라. 지금은 살아가는게 힘들겠으나 그대의 두뇌에 따라 넓은 세상을 창조하는 날이 온다.

▶토끼띠 = 급하더라도 매사 절차를 밟아서 처리함이 좋다. 아무리 바빠도 밥을 물처럼 먹을 수가 있을까. 정상에 오르려면 미리 장비를 준비하고 떠나라. 중도에 중단하면 아니 간 것만 못하다.

▶용띠 = 기다리던 날이 왔다.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던 것을 털어 놓아라. 혼자서 속으로 앓고 있으면 마음으로부터 정신적인 병을 유발할 수 있다. 애정은 둘이서 주고받는 것. 짝사랑으로 끝내지 마라.

▶뱀띠 = 모든 사람들이 내 마음 같지 않으니 친하다 해서 너무 믿지 마라. 오히려 이용하려고만 할 수 있으니 경계하는 것도 좋을 듯. 결혼시기에 막차를 탄 남녀는 여행보다 이제 살림할 때다.

▶말띠 = 근면 성실한 것은 찬사를 받겠지만 때로는 당돌한 성격 때문에 오해를 받을 수 있다. 단점으로 생각하고 조금씩 고치는 것이 좋겠다. 주어진 성격을 고치려면 힘은 들겠지만 살아가는 과정이다.

▶양띠 = 책임을 다하면서 본연의 자세로 전념을 다한다면 윗사람의 총애도 받고 횡재도 할 수다. 겸손한 태도로 최선을 다하라. 애정에는 나이차이가 벽이 되고 임자가 또 하나 있어 갈등이 많다.

▶원숭이띠 = 자존심을 버려서도 안 되겠지만 너무 강하게 세우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있다면 숙이는 것도 잘못된 것은 아니다. 변동할까 이대로 믿고 나갈까 망설이는 것 그대로 진행하라.

▶닭띠 = 결실의 계절이니 뜻대로 이루어질 듯. 마음속에 비밀이 있으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속 시원히 털어 놓고서 용서를 받아라. 숨기고 있다가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 지금 진실이 통할 때다.

▶개띠 =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한다. 달다고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보다 지혜롭게 처신하라. 그 샘물 안 먹겠다고 침 뱉고 갔다가 또다시 목말라 먹게 되는 이치를 알아야 할 때다.

▶돼지띠 = 마음과 행동이 일치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지만 희망 잃지 않고 계획대로 추진하라. 자녀에게도 각별한 근심이 요구된다. 타인에게 부탁해서 자신의 어려운 고비를 넘겨라. 밝은색 길조.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