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5일 화요일 (음력 10월20일·갑술)

▶쥐띠 = 뛰는 노력에 따라 수입은 짭짤하게 들어오는 수이나 애정에는 머리가 아프다. 가정이 원만해야 사업도 순조롭게 풀리는 격이 아닌가. 나뭇잎이 빨갛게 물들면 가을임을 알 듯 눈치가 있어라.

▶소띠 = 재물로 인해서 송사가 있겠으니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마라. 지혜로운 처사로 화합하는 것만이 손실을 면할 수 있다. 투자하면 투자하는 이상으로 이익이 오지만 용기가 부족하다. 상승할 운세이다.

▶범띠 = 일그러졌던 달이 둥글게 떠오른다. 잠시 침체됐던 사업이 다시 호황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겠다. 가을이 되니 몸의 체중도 늘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나 고독감은 날로 늘어 답답하다.

▶토끼띠 = 창고에 곡식이 가득하나 관리를 못해 표적도 없이 없어지는 수다. 아무리 냇물이 많게 흘러와도 씀씀이가 알뜰하지 못하니 소용이 없다. 자식문제로 마음고민이 생겨 이달이 지나고 봐야 마음 놓이겠구나.

▶용띠 = 매사 넓은 도량으로 처신해야 한다. 남의 허물을 용서하고 자신의 속마음이 진실 됨을 보여라. 재물은 그런대로 유지할 수는 있으나 마음이 가난하다. 남녀가 함께 함이 혼자서 뛰는 것보다 백배 낳다.

▶뱀띠 = 한 개의 물건을 사이에 두고서 서로가 이권을 가지려고 다투는 격이다. 양보하는 자세로 서로의 분배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을 듯. 정신적으로 안정이 안 된다면 운전을 삼가라.

▶말띠 = 집에 있으면 마음이 심란하고 밖에 나가면 즐거움을 느끼는 것은 잘못된 버릇이다. 가정은 곧 천국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모든 일이 평탄하게 진행된다. 부부형제에 대해 지나친 관심 삼가.

▶양띠 = 돌 위에다 나무를 심는 격이다. 충분한 지식 없이 원대한 포부만 가지고 남이 하니까 나도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일을 하고 있다. 고통을 이기고 하면 된다는 자세로 임할 것.

▶원숭이띠 =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안일에 충실하면서 쓰라린 고통을 이기고 옛것에 얽매이지 말고 새로운 활로를 찾아 힘껏 정진한다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다. 친구는 우정으로 끝내라. 애정은 안 된다.

▶닭띠 = 인정에 끌리지 않으면 소망했던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운이다. 마음의 결단이 요구된다. 가정의 소중함을 알고 사회에 발을 딛는 것이 최상임을 알라.

▶개띠 = 낚시 대를 들고 산으로 찾아가는 형상이다. 주위의 여건을 예의주시하고 자신이 처해있는 위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친한 사람으로부터 오해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라. 내 것이다 싶으면 잡을 것.

▶돼지띠 = 너무 서두르기 때문에 설익은 밥 먹을 수다. 현재 처해있는 그 자리에 오래도록 머물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작업이 요구된다. 내가 직접 하는 것보다 남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