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6일 수요일 (음력 10월21일·을해)

▶쥐띠 =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처럼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찾아본들 전만 못하다는 것을 깨닫겠다. 제자리로 돌아가서 안정된 생활을 하라. 쥐를 잡고 싶어도 독이 깨질까 염려돼 못 잡는다는 교훈을 배워야 할 때.

▶소띠 = 모든 일을 하늘에만 맡겨두지 말고 행동과 마음을 넓히는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된다.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소신대로 추진하라. 잊어버린 것 생각한들 마음만 상한다. 애정에 여유를 가져라.

▶범띠 = 애정이 서로 통하지 못하고 일방통행만으로는 화합하지 못한다. 재물은 항상 따르는 편이지만 힘이 모자라고 자식걱정 때문에 자신만 희생하고 산다. 부부관계로 내내 불만 상태다.

▶토끼띠 = 티끌모아 태산이다. 작다고 탓하지 마라. 조금씩 쌓다보면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다. 얼마만큼 노력하느냐에 따라서 득과 실의 차이가 날 것이다. 다른 사람의 마음 문을 열 수 있는 재주가 있어야 한다.

▶용띠 = 사태관찰이 일의 성패를 가늠하는 주다. 주의를 소홀히 하지 말고 실물수를 조심하라. 뛰기는 하지만 힘이 모자라고 자기 것이지만 남의 손에 있으니 주인이면서 주인행세 못하고 눈치만 살핀다.

▶뱀띠 = 돕겠다는 사람이 나타나 그로 인해서 은혜를 입을 수다.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지 말고 겸손한 마음으로 접근하라. 많은 것을 쌓아 놓고도 임자가 없어 값을 올릴 수도 내릴 수도 없어 막막하다.

▶말띠 = 어렵고 힘이 들지라도 한탄마라. 서서히 본인의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주변에 하나둘씩 나타나고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라. 자신감 있으면 누구라도 물리칠 수 있다.

▶양띠 = 음양이 화합해 가정이 화목한 가운데 가족이 늘어날 경사가 있겠다. 마음에 변화 있을 지라도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미혼모는 남자를 함부로 가까이 하다가 산부인과 자주 왕래할 기미가 보이니 주의하라.

▶원숭이띠 = 변동을 시도하지 말고 한 곳을 지켜나가야 한다. 함부로 출타가 잦으면 구설을 면하기 어렵다.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좋으나 그것을 남용하다가 더 큰 화근이 올 수 있다. 현재 사귀고 있는 사람을 잘 알아 볼 것.

▶닭띠 = 재물을 얻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과 혼인을 할 수다.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고 근신하는 것이 자신의 위치를 지키는 일이다. 떠난 사람 기다려 봐도 마음만 상하고 없어진 금전 생각하면 짜증만 난다.

▶개띠 = 말보다 실천이 중요하다. 그동안 실추됐던 신용을 찾아야 할 때다. 자신이 아무리 지위가 높고 덕망이 높다 해도 주위에 받쳐주는 인제가 없으면 혼자서는 어렵다. 주변사람과 유대관계 요망.

▶돼지띠 = 인내와 미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다. 주위에 유혹이 아무리 많아도 뿌리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계획대로 성취할 수 있다. 금전 유통이 불편해도 남녀 간의 돈거래는 서로 피해야 길하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