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8일 금요일 (음력 10월23일·정축)

▶쥐띠 = 오늘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능한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손재수도 따르고 망신수도 있으니 소홀히 하지 말고 근신함이 좋다. 긴 밤 잠 못 자면서 생각해도 지금 2·8·11월생의 애정문제가 쉽게 풀리지 않을 듯.

▶소띠 = 일을 크게 벌이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성급해하지 말고 현재의 위치를 확고하게 다져라. 섣불리 하다가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 되면 둘 다 망신이다. 파산 우려도 크다. 안정을 찾아라.

▶범띠 = 헛된 욕망보다는 처해있는 여건에 맞춰서 추진해 나가면 생각대로 성취될 수 있다. 앞만 보지 말고 뒤도 돌아보면서 가정에 안정을 찾아 지혜롭게 대처하라. 북서쪽 조심하라.

▶토끼띠 = 매사 지나치게 서두르는 것보다는 주어진 일에 책임을 다하는 자세가 사업의 호황을 얻는 길이다. 우리 부부는 완전하다, 성격이 원만하다고만 생각 말고 한번쯤은 확인해 봄이 좋다.

▶용띠 = 타인의 자존심은 생각지도 않고 자기의 기분에만 맞추려 한다면 오히려 자신에게 손해가 온다. 5·6·10월생 마음에 상처가 커지고 있다. 진정한 사랑이란 뜨거운 것임을 늦게 알았기에 더욱 애탄다.

▶뱀띠 = 성의를 다해 일해오던 자리 선뜻 내 놓을 수 없어 망설이는 격. 한 가정을 위해 시작했으니 잡념을 버리고 미래를 향해서 설계하고 한 사람에만 전념하면 더욱 행복할 것.

▶말띠 = 그동안은 하고자했던 일 앞에 겁부터 내고 자신이 없어 망설이고 주저했다. 그러나 허황된 꿈을 깨고 도약의 길로 나서라. 투기는 삼가라. 쉽게 얻는 것은 쉽게 버려지는 것이 이치다.

▶양띠 =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온 것 같다. 자신을 알아야 남을 이해할 수 있다. 시야를 넓혀서 활동함이 좋다. 겉모습만 보지 말고 실속 있는 사랑을 하라. 인물만 보면 배필 못 만난다.

▶원숭이띠 = 날고 싶어도 날개를 잃은 새는 날 수 없다. 인생의 즐거움을 찾아보려 해도 그 상대가 날 찾아주지 않는구나. 현재는 상당한 애로가 있겠지만 곧 귀인이 나타나겠다. 서두르지 말라.

▶닭띠 =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마라.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는 말을 명심해라. 남을 신경 쓰면 망신당하겠다. 현재 있는 자리가 그대의 미래를 지켜줄 수 있는 보금자리다. 분수를 알라.

▶개띠 = 욕심 때문에 명예가 손상될 수 있다. 덕을 쌓고 자신을 낮추는 것이 앞날의 발전을 위하는 길이다. 복잡한 가정 생각만 해도 짜증나겠지만 그것은 뿌린 것이니 단두리를 철저히 하라.

▶돼지띠 = 포부는 크나 모든 일이 체계가 잡히지 않고 정리가 잘되질 않아 조금은 답답하지만 곧 풀려 생각하는 방향으로 성취가능하다. 내실을 더욱 기하면서 전진하라. 가정을 버리면 사회도 버린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