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9일 토요일 (음력 10월24일·무인)

▶쥐띠 = 주변이 어수선 하더라도 침착하게 자기 일에만 전념하라. 비밀이 있으면 털어놓고서 선처를 받음이 어떨까. 밤 말은 쥐가 듣고 낮말은 새가 듣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자기관리 철저히 할 것.

▶소띠 =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믿었던 사람이 기만할 수 있으니 조심해라. 금전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인 것 파산이 된다. 마음에도 없이 주변 때문에 그냥 살아가는 신세를 탓하게 된다.

▶범띠 = 자신의 일도 아니면서 막중한 임무와 채무관계에 휘말린다. 어려움에 처하겠다. 형제간에도 금전거래는 명확하게 하는 것이 현명하다. 세상일에 이것저것 신경쓰니 머리가 복잡하고 정신이 없다.

▶토끼띠 = 의욕이 상실될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가 요구된다. 하면 된다는 결단성 있는 용기로 진행한다면 순조롭게 풀릴 수 있다. 지난번에도 말했으나 돌다리도 두들겨보며 건너는 습관 요망.

▶용띠 = 마음이 두 곳에 있으니 주위가 산만하고 한가지일도 제대로 안되고 방황하는 수다. 오랜만에 낚은 고기가 내 것이 되는 순간에 자꾸만 낚시 줄이 풀리고 낚아챌 기력이 부족하다.

▶뱀띠 = 마음이 허락지 않는 외출은 삼가라.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말이 많기 마련이다. 각별히 언행에 조심할 때다. 작은 성냥불이 엄청난 불씨를 만들 수 있듯이 작은 혀가 자기를 망칠 수.

▶말띠 = 보고도 먹지 못한다. 마음이 흔들리니 불안하고 소화불량으로 건강이 염려된다. 땀 흘리면 땀 흘리는 이상 수확도 크지만 노력 없는 수입은 내 것이 아니다. 자신을 가져라.

▶양띠 = 집안 식구들의 마음이 서로 엇갈린 상태였으나 이제 화합의 문을 열수다. 자존심은 싸움을 부추기는 격이니 한보 양보와 이해가 필요하다. 애정에는 잠시 생각할 기회가 요구될 때다.

▶원숭이띠 = 일신의 괴로움이 너무 컸기 때문에 용기도 희망도 잃을 수 있으니 힘을 내라. 그대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저만치 다가오고 있다. 마음을 열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속 시원히 말하라.

▶닭띠 = 처음에는 얻는 것 같으나 돌이켜보면 오히려 잃었다는 느낌이다. 지금은 비록 생각대로 안 될지라도 좌절하지 말라. 이성만 조심하면 때는 돌아온다. 먼눈이 밝고 무섭다는 것을 꼭 명심하라.

▶개띠 = 자존심을 억제하고 사는 것이 인생의 근본이라 할 만큼 이해와 관용이 필요하다. 포용력이 있어야함은 물론 감정을 억제할 줄도 알아라. 짜증을 웃음으로 대하는 자세는 능력 이상으로 상대방을 사로잡는 이치다. 인생은 연극배우다.

▶돼지띠 = 사업은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가정이나 금전으로 골치가 아프다. 무작정 늘려만 놓고 있으면 신경만 쓰이고 앉을 사이 없이 분주하기만 할 뿐이다. 부부간에 사랑이 깊으면 사업도 호황이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