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21일 월요일 (음력 10월26일·경진)

▶쥐띠 = 기본적인 자세가 돼 있다면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존경받을 수 있고 자녀교육은 물론 화목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주머니를 따로 차지 말 것. 가족에게 신경 써야 할 지금이다.

▶소띠 = 자존심 대결로 맞선다면 결국은 서로가 손해를 본다. 헤어져 살면서도 가정을 위해서 살아가면 얼마나 좋을까. 함께 사나 헤어져 있으나 매일 밤 신경만 쓰게 하는구나. 이해심을 가지고 감싸줘라.

▶범띠 = 멀리 있는 이익을 찾으려다 코앞에 있는 큰 것을 놓치게 된다. 남의 것 탐내지 말고 내실을 기해라. 자기 것 관리 철저히 하고 고정관념을 떨쳐버려야 내 앞에 희망이 있다. 잘못하다 우울증 걸릴 수 있다.

▶토끼띠 = 지금까지의 노고와 근심이 한 번에 사라지고 발전의 기회가 올 수다. 대인관계를 충실히 하면서 자기자리를 확보해 나가라. 자식에게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정신건강에 장애가 되며 신병까지 얻을 수.

▶용띠 = 남의 주장을 싹 무시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수렴해 참작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자녀들 걱정은 안 해도 좋다. 현재 벌여놓은 사업에 더욱더 신경 써라. 대인관계를 넓혀라.

▶뱀띠 = 마음에 결정도 없이 접근하지 마라. 남이 좋다 하니까 질투심으로 감정을 내세우면 서로가 비극이다. 남의 사업을 해주는 사람은 상관으로부터 칭찬을 받겠고 구상하는 쪽에도 희망의 빛이 보인다.

▶말띠 = 하고 싶은 일에 애로가 있을지라도 동요되지 마라. 현재 형태대로 변동 말고 정진해 나가면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대인관계서 하고 싶은 말 다하다가는 눈물이 찔끔 나고 어색한 분위기가 된다.

▶양띠 = 마음에 품은 뜻은 크나 매사 조급히 처신한다면 헛수고만 할 수다.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라. 애정에는 자신감과 이해와 웃음으로 감싸줘야 한다.

▶원숭이띠 = 자식 때문에 근심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으로 인해서 걱정거리가 생긴다. 동분서주 뛰어 다닐 운이나 부모가 없는 사람은 믿었던 사람이 마음을 괴롭게 하니 혼자서는 해결 못하고 고심하는 수다.

▶닭띠 = 얻고 싶은 것을 구하다가 무관한 일에 구설이 있겠다. 지나치게 친절한 행동은 금물이다. 사람 낳고 돈 낳지 돈 낳고 사람 낳는 것은 아니다. 돈만 좋아하다 둘 다 잃게 된다.

▶개띠 = 집안이 화목하고 덕을 베푸니 타인으로 인해서 기쁨이 있겠다. 경솔하게 나서서 아는 척하면 외려 무시당하기 쉬우니 알면서도 모르는척해라. 언행을 조심하라.

▶돼지띠 = 아무리 친한 사이일지라도 지켜야 할 예의가 있다. 친할수록 언행조심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있어야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부부간에 사랑으로 건강, 금전을 잘 지켜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