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28일 월요일 (음력 11월4일·정해)

▶쥐띠 = 그동안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인정받지 못했지만 이제는 작은 일도 큰 성과가 있을 수 있다. 앞으로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라. 앉아서 준 것을 서서 받으려 해도 주질 않으니 모든 것이 다 끊기고 있다.

▶소띠 = 어려움을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서 해결하라. 마음속에 묻어두지 말고 털어놓는 것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비결이다. 자기 것은 자기가 챙겨야 한다. 남의 주머니에 들어가면 내 것이 아니다.

▶범띠 = 갑자기 호황을 맞으니 어느 위치에 있으나 감각을 잃을 수 있다. 경거망동을 조심하고 자신이 지켜야 할 분수를 지켜라. 1·2·5월생 답답해도 외출은 삼가라. 외로운 여인으로서 유혹에 흔들리는 마음 될 것 같다.

▶토끼띠 = 어수선한 일들은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함이 현명한 방법이다.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려다 한 마리마저 놓치게 된다. 2·8·11월생 새 옷을 입고 비를 맞는 격.

▶용띠 = 자녀가 많다고 해서 문제아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어리다고 방심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고 자주 대화를 나누고 정을 쏟아라. 사업 내 지나치게 금전에 신경 쓰지 말고 적은 것을 이용해서 큰 것을 얻도록 하라.

▶뱀띠 = 만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니 권위도 높아지고 경사도 있겠다. 현명한 판단으로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진행함이 좋다. 애정도 포근하게 감싸주고 신경도 써주며 너그럽게 이해하라.

▶말띠 = 지금까지는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반복됐지만 차차로 운이 열리니 계획한바 조금씩 성취될 수 있다. 여러 가지 부채, 연상의 사람 것부터 갚아야 인정도 받고 관재도 면하게 되며 운이 풀린다.

▶양띠 = 실속은 없으면서 소문만 거창하다. 배우는 자세로 견문을 넓히고 내실을 기하라. 애정으로는 유혹이 많아 마음이 쉽게 무너질 수 있어 지금 배필 아닌 배필로 신음한다.

▶원숭이띠 = 아무리 어려운 일도 마다하지 않고서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대단한 끈기도 있지만 때로는 좌절할 때가 있으니 용기를 잃지 말고 자신을 가져라. 반드시 즐거운 삶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닭띠 = 자신의 재주만 믿고 과신하지 마라. 뛰는 사람이 있으면 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자신을 지켜라.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하다가 시간이 가면 갈수록 내보일 것 없다.

▶개띠 = 인생은 완벽한 길을 가는 것이 아니고 완벽해지기 위해서 배우면서 터득하고 노력하는 것이다. 마음이 닫혀 있으면 새로워지지 못하고 남을 원망하며 살아간다. 삶에 노력이 필요할 때다.

▶돼지띠 = 요란스러움보다는 조용한 가운데 실속이 있다. 누가 뭐라고 해도 초지일관하는 결단성은 가히 찬사받을 만하다. 사업적으로 수완은 있으나 지나친 욕심은 화약을 짊어지고 불로 가는 격이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