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29일 화요일 (음력 11월5일·무자)

▶쥐띠 =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 가장 사랑해야 할 사람을 미워한다면 그처럼 불행한 일은 없을 것이다. 자기가 한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 기분에 따라 마음이 움직이면 인생길도 달라질 수 있으니 중심을 지켜라.

▶소띠 = 계획한 일에 전념을 다할 때다. 남을 비방한다거나 쓸데없는 고집으로 손해를 자처할 필요는 없다. 사람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그를 위해 도움주는 것이 좋겠다. 금전과 외로움을 동시에 얻는다.

▶범띠 =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것이 사람이 살아가는 이치다. 건강보다 돈에 더 욕심이 많다면 어리석은 것이다. 가정에 애착이 없고 불만이 늘어날 시기다. 마음을 다스릴 것.

▶토끼띠 = 급한 마음을 느긋한 자세로 참고 노력하라. 복잡한 것 잊어버리고 새롭게 각오를 해라. 서서히 운이 열리고 있다. 사람을 너무나 믿는 다던가 자존심을 지나치게 세우면 본인만 계속 비참하게 된다.

▶용띠 = 남을 의심하는 것은 자신도 진실하지 못한다는 증거이다. 나 하나만 생각하고 남에게 부담을 주면 그 사람은 속으로 눈물을 흘리며 벙어리 냉가슴 앓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본분을 알고 처신하라.

▶뱀띠 = 사소한 일로 감정이 앞서면 큰일을 그르칠 수 있다. 침착하게 마음을 다스려라. 얼마동안만이라도 살얼음위해 서있는 것처럼 조심함이 좋을 듯. 승부를 가리는 것은 미련한 자의 투기심이다.

▶말띠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듯이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는 안목을 기르면 비로소 좋은 일이 닥치게 된다. ㅇ·ㅁ·ㅂ 성씨는 말로만 하지 말고 갚을 것 시간 끌지 말고 갚아라. 큰 화가 온다.

▶양띠 = 지금은 현상유지에 만족하고 더 큰것을 바라지마라. 마음에 여유를 갖는다면 사업적면은 순조롭다. 다른 사람까지 마음상하지 않을까 생각하라. 1·4·7월생은 애정으로 갈등 있겠다. 화합하는 자세 필요함.

▶원숭이띠 = 그동안의 허황함을 느끼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서서히 마음의 답답함이 풀려서 나중에는 더 큰 기쁨이 된다. 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차분하게 안정을 찾고 내실을 기하는 것이 최상이다. 새로운 것 변동할 듯.

▶닭띠 = 과거는 과거대로 묻어두고 오직 희망만을 가지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꿈을 키워라. 이치에 맞지 않는 행동만 조심한다면 소망 이루겠다. 지금 있는 것을 고치는 것은 좋으나 확장은 힘이 겹겠다.

▶개띠 = 두 사람이 만나서 서로 사랑하고 살아가는 동안 어려움을 겪고 희비가 엇갈리면서 고통을 이기고 나면 원숙해지는 것이 인생이다. 그것을 못 참고 혼자만의 즐거움을 위해 다른 각도로 향하면 불행.

▶돼지띠 = 자만심을 버리고 겸손한 마음으로 사물을 대함이 좋겠다. 친한 친구에게 금전문제로 신의가 깨질 우려 있으니 지키질 못할 약속은 삼가라. 사업에도 가정에도 크나큰 신경을 써야 할 때.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