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30일 수요일 (음력 11월6일·기축)

▶쥐띠 = 가정적이고 알뜰한 주부일지라도 뜻밖에 외출로 가정불화가 우려되고 구설이 있을 듯. 1·7·11월생은 가정에 충실하고 내조에 소홀히 해서는 불신을 받게 된다. 집안을 비울 때는 문단속을 철저히 하라.

▶소띠 = 지금은 고전을 할지라도 침착하게 진행한다면 서광이 북·서쪽에서 보인다. 4·8·10월생은 친구간이나 친족간이라도 금전거래와 지나친 농담은 삼가라. 큰 화근이 있겠다.

▶범띠 = 세상 사람들 모두가 다 자신의 마음에 들 수는 없다. 아랫사람을 다스리는 데에도 단점만 들춰내지 말고 장점을 칭찬해주는 배려가 있다면 더 많은 능률이 오르겠다.

▶토끼띠 = 아무런 수고도 없이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은 가족을 위하는 것이 아니다. 희생정신을 가지고 보호하고 관심을 보여야 한다. 타인과 비교하는 것은 바보가 하는 행동이다.

▶용띠 = 남들이 보기에는 잉꼬부부라고 부러워하겠지만 만나기만 하면 짜증을 내고 다툼이 잦다. 서로가 조금씩 이해하면서 양보하는 것이 좋다.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청산해야 만이 해를 면한다.

▶뱀띠 = 적은 투자로 소득이 좋은 운이다. 자신의 실력을 한껏 발휘하고 자만심을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겠다. 사랑하는 사람을 원망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다.

▶말띠 = 생각도 않던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유대관계를 원활히 하고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금전에만 여념하지 말고 건강에도 신경 써라. 어떠한 유혹이 있어도 물리쳐라. 언행에 조심하라.

▶양띠 =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탐내지 마라. 도리어 실속 없어 심신만 피곤하게 된다.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면서 단점을 고쳐라. 애정은 삼각관계로 고심하거나 나이차이로 애간장 태우겠다.

▶원숭이띠 = 형제간에 사소한 일로 언쟁이 있겠다. 지금은 아무리 바른 말을 해도 인정이 안 된다. 세월이 지나고 나면 마음을 알게 될 테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5·7·11월생은 마음고생이 많지만 인내하라.

▶닭띠 = 물은 쉽게 뜨거우면 빨리 식는다. 삶도 마찬가지다. 갑자기 정이 들면 실증도 쉽게 난다. 마음이 흔들려서 순간 이탈을 했다 하더라도 원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개띠 = 화목한 가정은 서로간의 작은 희생 없이는 절대로 영위되지 않는다. 희생은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을 위대하게 하며 가정을 아름답게 만든다. 공과 사를 구분하라.

▶돼지띠 = 힘든 난관에 처할수록 침착하게 처리해야 한다. ㄱ·ㅇ·ㄴ 성씨는 형제 아니면 자매간에 불화가 있다. 서로가 이해하고 화해함이 가족전체를 위하는 길이다. 신경에 주의.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