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1일 목요일 (음력 11월7일·경인)

▶쥐띠 =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사람은 불리한 조건에서 싸워 이기는 사람이다. 어디를 가든지 경쟁은 있기 마련이다. 애정에는 장벽이 있어 마음의 갈등이 크다. 시작한 사업에 자신을 가져라.

▶소띠 = 작은 일이라도 만족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욕심이 심하면 해가 된다. 남이 안보는 경우에도 자포자기하지 않는 자가 진정한 장부다. 사업가는 변동을 삼가라.

▶범띠 =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비바람이 있고 사람에게는 조석으로 변하는 화복이 있다. 시기를 따라서 조화를 잘 이루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다. 매매건은 조건만 내세우면 어렵다.

▶토끼띠 = 잘 익은 과일은 빨리 떨어진다. 성급하게 잘 이루어지기를 원하면 기반이 약하기 때문에 위태롭다.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라. 자기사람은 미워하며 남의사람 좋아하는 것은 죄악이다.

▶용띠 = 한 가지 일로 여러 사람이 경쟁할 운이다. 혼자서 사리사욕을 챙기려 하지 말고 이웃 간에 애경사도 참석하고 유대관계를 원만히 하는 것이 좋겠다. 지금 시작한 일은 경험이 모자라 뛰고 있는 격.

▶뱀띠 = 기쁨이 지나면 쓸쓸함이 오지만 이번 일에는 그런 기쁨이 안 온다. 어려운 일 속으로만 애태우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의논해서 풀어라. 애정으로 인한 것으로 부모님께 마음 상하는 일 없도록 할 것.

▶말띠 = 같은 사람을 어느 사람은 사랑하게 되고 어느 한 사람은 미워하게 되는지 곰곰이 고민해봐라. 바로 그 점이 배필과 악연이다. 판단을 잘해서 선택하라. 모든 것은 마음에서 비롯되니 그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라.

▶양띠 = 고난의 세월은 덧없이 지나고 희비가 엇갈리는 오늘이다. 1·4·9월생은 새로운 각오로 열정을 다해서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 있겠다. 한 마음으로 둘을 선택하면 낭패 본다.

▶원숭이띠 = 자신의 분수를 알고 처신을 바르게 해야 한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헛발 디디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받게 된다. 최면에 홀리지 마라.

▶닭띠 = 자기수양에 힘쓰고 주위에서 어떠한 조건의 유혹이 있을지라도 자신에 주관을 확립하고 뿌리칠 수 있는 확고한 용기가 있어야 만이 마음이 안정된다. 신경성 병까지 겹치게 될 시기다.

▶개띠 = 이야기 하고 싶어도 상대가 문을 닫고 들어주지 않아 답답할 뿐이다. 세상이 다 어둠속 같다. 자신의 진실을 내줬으니 정신적인 상처가 크다. 수수께끼도 풀리지 않으니 모든 것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돼지띠 = 좋은 머리를 마음껏 활용하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될 수 있으면 부드럽게 대하라. 따뜻한 말도 좋다. 두들기면 열린다는 말과 같이 마음먹은 일 욕심만 있으면 성사가능하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