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2일 금요일 (음력 11월8일·신묘)

▶쥐띠 = 무슨 일을 하든지 한 번에 성취하려고 하지 말고 순서대로 진행함이 좋다. 신규 사업을 하려거든 친지나 주위 사람들의 자문을 받는 것이 좋겠다. ㅅ·ㅂ·ㅎ 성씨는 검정색 옷 삼가.

▶소띠 = 항상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한 상태로 안정이 잘 안 되는 상태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는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 쌓인 것이 있으면 속 시원히 풀어라. 걱정할 일이 아닌데 걱정하는 격이다.

▶범띠 = 약간의 고전은 있지만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조급한 마음보다는 서두르지 말고 인내하라. 건강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는 것이 금전을 절약하는 길이다. 항상 불안정한 상태다.

▶토끼띠 = 난관은 있겠으나 과감히 좌절의 벽을 뚫고 나가면 계획 이상으로 수확이 크겠다. 직장인은 동료들 간에 유대관계가 원만하지 못할 듯하니 행동거지를 조심하고 늦은 귀가는 삼가라.

▶용띠 =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때로는 노력만큼의 대가가 없어도 내일을 위해서 웃음으로 넘겨라. 인간은 오늘만 사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뱀띠 = 공인이라면 재능과 능력을 인정받아 인기를 한 몸에 받겠다.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자기를 낮출 때 존경받겠다. 애정은 여자로 냉가슴 앓는 격. 소문에 귀를 막고 살아라.

▶말띠 = 작은 일로 적을 만들지 마라. 큰 도움을 청할 때가 있다. 매사 유비무한으로 정도를 행하면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친다 해도 무난히 해결할 수 있겠다. 5·9·11월생은 이성간에 솔직한 대화가 필요하다.

▶양띠 = 작은 것을 모아 큰 것을 이루는 시기다. 만인에게 인기도 한 몸에 받을 수 있으나 언행에 따라 상반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귀인은 서남간에 있으니 문을 두들겨라. 7·11월생은 동업은 삼갈 것.

▶원숭이띠 = 인내만이 자신을 지켜주는 무기다.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는 것이 상책이다. ㄱ·ㅂ·ㅁ 성씨는 변화가 있겠으니 심사숙고해서 결정함이 좋다. 북·동쪽, 3·8월생 길.

▶닭띠 = 허세와 패기로만 시작한다면 발전할 수 없다. 본인의 분수를 지키면서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추진한다면 좋다. 외출 시에는 주위를 항상 조심하라. 붉은 계통 옷은 삼가라. 부상을 입을 염려.

▶개띠 = 마음이 두 곳에 있으니 한자기 일도 제대로 못할까 염려된다. 마음을 바로 해야 소기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 자녀의 일로 어른 싸움될 우려 있으니 인내하라. 자신도 못 믿는데 남을 믿고 있다.

▶돼지띠 = 인생을 살아가는데 우연히 부를 누릴 수는 없다. 노력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현재위치에서 꾸준히 진행한다면 더 큰 것을 얻을 것이다. 1·2·6월생은 욕심을 버리고 남녀 간의 문제 멀리할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