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4일 일요일 (음력 11월10일·계사)

▶쥐띠 = 주어진 일에만 전념할 때다. 사적인 일에 뛰어들면 구설에 휘말린다. 자신의 실속을 차리면서 미래지향적인 처세가 요구된다. 남들이 간다고 해서 먼 여행은 삼가라. 오늘은 푸른색(청)이 행운을 준다.

▶소띠 = 지금은 진퇴양난에 놓여있지만 지혜로운 판단만이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냉정하게 처리함이 좋겠다. 인정에 끌리지 말고 결단성을 보여라. 모든 것은 마음먹기 달렸다.

▶범띠 = 혼자서만 멀리 가버린다고 일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것을 시작할 운이다. 욕심 부리지 말고 능력의 한도에서만 추진하라. 혼자보다 부부의 벽을 무너트리고 합심해라.

▶토끼띠 = 서로가 경쟁하는 것보다는 협조를 해서 해결하는 것이 좋다.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고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를 뻗어라. 내 것이라고만 생각하고 자기 멋대로 하다간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가 버린다.

▶용띠 = 모임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자신을 나타내려 하지마라. 마음에 상처 입는다. 나만이 알고 있는 것 같으나 남이 더 많이 알고 있다. 오늘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큰소리를 내지 말 것.

▶뱀띠 =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을 맺을 시기다. 더욱더 분발하고 현실에 충실하면 좋겠다. 남의 눈치만 보면서 움츠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라. ㄱ·ㅈ·ㅇ 성씨는 용기가 필요할 때며 교제 중이라면 길한 날.

▶말띠 = 지금까지 암울했던 일들은 모두 떨쳐 버려라. 희망찬 내일을 열어나갈 운이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본인을 믿어주는 만큼 상대에게 실망을 주지 말고 최선을 보여라.

▶양띠 = 사랑하는 사람이 곁에 있어도 항상 마음이 조급하고 초초한 상태다. 마음이 비어있어 어느 것으로도 만족하지 못하는 격. 서로가 마음이 화합되질 않으니 진실을 보여라. 사업은 길한 날.

▶원숭이띠 = 사람이라고 다 좋은 사람은 아니다. 사람사귀는 것을 신중히 하라. 재수가 좋아 횡재를 하는 것도 역시 사람으로 인한 것이다.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슬픔과 즐거움이 있다. 지혜롭게 찾아라.

▶닭띠 = 명성이 떨칠 일이 있으나 허망하기 이를 데 없는 수다. 형이야 아우야 하면서 친하게 지내던 사람일지라도 깊이 믿지 마라. 웃고 있는 얼굴 속마음에는 흉기가 숨어 있다. 자식을 미워 말라 죄가 없으니.

▶개띠 = 작은 일로 시작해서 큰 성과 있을 듯. 생각지 않던 곳에서 도움이 있겠다. 사소한 일로 적을 만들지 말 것. 함께 일하는 사람과 감정대립을 조심하라. 급하다 해도 순리대로 행하라. 때가 온다.

▶돼지띠 = 은혜를 베풀고 덕을 행하니 만인에 호평을 받겠다. 귀인의 도움으로 예상 밖에 수확이 있겠다. 주인의식은 강하나 애정에는 둔감해 가정에서는 찬사를 못 받는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