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시장 24일 남동구청 방문,공무원과의 대화와 현장 점검

 안상수 인천시장은 24일 소래 철교 철거 논란과 관련," 문화적 가치가 있는 소래 철교는 마땅히 보전해야 한다" 면서 "소래 철교는 유지, 보수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 뒤 인천의 관광 자원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이날 구청 공무원과의 대화를 위해 남동 구청을 방문,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히 밝히고 구와 관련 부서에서 소래 철교 철거에 대한 (철도 공단에) 반대입장 전달과 함께 존치를 위한 행정적 절차를 밟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상수 인천시장이 구청 공무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그는 " 시,구청 공무원 간에 승진 불균형 문제는 다 함께 풀어야 할 사안"이라 면서" 시도  노력 하겠지만 기초 단체장들도 시,구간 교류 인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고 덧불였다.

안 시장은 그러나 일부 구청 공무원들이 후생복지나 교육 등에(상대적)차별이 있다면 바로 시정하겠다고 했다.    

 앞서 열린 공무원과의 대화의 자리에서 그는 "윤태진 전구청장을 비롯 구청 공무원들이 시정에 적극 협조해 줘 고맙게 생각한다"면서"이제 인천은 서울의 위성 도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명품 도시' 인천으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 시장이  공무원들과 대화 시간에 이어 기자실을 방문,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그는 특히 " 일부에서 도시축전 개최에 따른 예산 낭비와 신,구도시 불균형 개발, 시의 부채 등을 놓고 비난을 하고 있으나 전혀 사실과 다르다"면서" 인천의 미래 비전과 도시 브랜드, 도시 규모로 볼 때 걱정 할 일이 전혀 아니다"라고 말했다.

 황흥구 구청장 대행은 업무보고를 통해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품격 제고를 위한 환경정비 추진, 저탄소 녹색도시 남동 건설 등 시정 주요시책의 추진 상황을 설명한 뒤 구의 발전을 위해 시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 시장은 서창2택지개발사업 현장 등 남동구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장 보고를 받고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업데이트 중>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