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남동 시 구의원 선거 격전지를 가다

               ◇지방 선거, 남동 시 ㆍ구의원 선거 격전지를 가다 >2< 구의원 다 선거구

                        ▲최준후보
▲오동찬후보
▲이우일후보
▲이동용후보

 

 

 

 


                         ▲김정학후보
▲조영규후보
▲안희태후보
▲용혜랑후보

 

 

 

 


남동구의원  다선거구에는  모두 8명의 구의원 후보가 출전 채비를 마쳤다.

지역 선거구 중 가장 많은 숫자다.

이 곳은 빌라와 다세대가 밀집한 간석3동과 만수시장 이라는 전통 시장을 비롯한 만수 2동, 벽산아파트 향촌지구가 있는 만수 3동, 주거 밀집지역인 만수5동이 포함돼 있다. *하단후보 학,경력 표 참조 

 인구는 4개 동에 9만806명, 유권자는 7만1천 303명이다.  예상 부재자 수는 1천545명이다. 

한나라당에선 최준, 오동찬, 이우일, 이동용, 김정학 후보가, 민주당에선 조영규, 안희태 후보가  민주노동당에선 용혜랑 후보가 예비 등록을 마친 상태. 

 8명의 후보들은  우선 표심을 공략하기 위한 다채로운 '골목 공약'이 눈에 띈다. 

인하대 법학과 출신으로 현재 인천 청년회의소 회장을 맡고 있는 최준 후보가 녹지보전과 생태공원 확충 및 등산로 정비 등의 공약을 내걸었고,  단국대 출신 오동찬 후보는 "평생 학습 교육과 만수시장 현대화 사업을  적극 추진 하겠다"  뜻을 피력했다.

또 법무사 사무장 출신으로 남동구 재향군인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이우일 후보는 간석3동과 만수2동간 올레길 조성과 지역 주차장 확보공약으로 표몰이를 준비하고 있다.

2대 구의원이자 향촌지구 철거 주민 대책위원회 고문을 맡고 있는 이동용 후보도 향촌지구 재개발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관리 감독 강화를 약속했다. 

재선의 구의원으로 활동한  김정학 후보는 그동안 구정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헌신을 하겠다며 3선 의원을 만들어 줄 것을 호소할 계획이다.

 대한제과협회 인천시지회장이자 '빵굼터' 만수점 대표로 있는 조영규 후보는   지역의 주차장 문제 해소와 중,소 상공인 어려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5대 구의원으로 활동한 안희태 후보는 양질의 행정서비스와 지역경제 활성화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민주노동당에선 인하대 출신이자 남동발전 전략 연구소 부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용혜랑 후보가 지역발전, 특히 무상 급식 실행을 강조했다. 모두 득표를 위해 꼭 필요한 지역 공약들이다.   

 이 선거구는 빌라와 다세대 밀집지역, 재래시장과 상업시설이 많은 지역, 주거환경개선 재개발사업지구. 주거 밀집지역 등 다양한 형태의 주거 및 생활 환경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선거구 답게, 후보자들의 연령이나 학력,경력 등도 다양하다.

 남동구 등록 예비 후보자중 최고령인 70세의 한나라당 이동용 후보가 아들뻘인 38세의 같은당 최준 후보와 민주노동당 용혜랑 후보와 자웅을 겨를수 밖에 없게 됐고, 최준 후보와 용혜랑 후보는 인하대 동문으로서 일전을 피할수 없게 됐다. 같은 한나라당 오동찬,이우일 후보는 인천고 선후배다.

 한나라당의 이우일 후보는 방송통신대 3학년에, 이동용 후보가 남인천고 2학년에, 민주당 조영규 후보는 군장대 2학년에 재학하며 만학의 길을 걷고 있다.  민주당 안희태 후보는 학생운동으로 홍익대 4년 제적의 학력을 갖고 있다. 벌써부터 이색 대결이 관심이다.

 선거구 특징상 어느 한지역의 몰표나 대단위 아파트 단지의 표심에 따라 당락이 좌우되기 보다는 지역 유권자 전체의 보편적 표심에 따라 당락이 좌우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4개동 마다 주거 및 생활 환경등이 다른 관계로 각동 실정에 맞는 현실적인 공약 개발로 유권자의 표심을 잡아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 각후보별 학,경력 현황

 정당명    성명    최종학력   연령                   경            력
 한나라당    최준   인하대졸     38 좋은 학교 만들기 공동 대표
인천 청년 회의소 회장
 한나라당   오동찬   단국대졸     42
한나라당 인천시 디지털위원회 부위원장
극동기획대표
 한나라당   이우일   방통대 재중     45
남동구 체육회 이사
남동구 재향군인회 공군 부회장
 한나라당   이동용 남인천고 재중     70
남동구 2 구의원
만수 새마을금고 이사
 한나라당   김정학    화현초 졸     60 남동구 생활체육 협의회 회장
남동구 4.5대 구의원
  민주당   조영규   군장대 재중     49
대한제과협회 인천 지회장
만수 새마을금고 감사
  민주당   안희태   홍익대 제적     46
남동구의회 5 의원
약산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민주노동당   용혜랑   인하대졸     38
살기좋은아파트 만들기 자문위원
남동발전전략연구소 부소장

*업데이트 중  <정치팀>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