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민노당, 참여당 등 야 3당 인천시당이 6.2 지방 선거에서 시장, 구청장 군수와 시,구군 의원 선거 연대을 최근 민주당이 추인하자 일부 후보들이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1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야3당 인천시당과 2010 인천지방선거연대의 정책연합과 선거연합에 대한 합의 내용을 추인했다”고 밝혔다.

노 대변인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광역시장 후보의 경우 후보를 내는 정당 간의 합의와 선거 연대의 동의를 거친 방식으로 선출키로 했으며 기초 단체장은 총 10개 선거구 중 민주당이 8곳(강화군, 옹진군, 계양구, 남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중구), 민주노동당이 2곳(남동구, 동구)은 맡기로 했다.

민노당 남동구청장 후보인 배진교 후보는 인천대 대학원 석사 과정을 수료한 뒤 민노당 인천시당 대변인, 인천대공원 유료화 반대 시민대책위원장.  남동구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다.

또 “ 광역의원 후보의 경우 총 30개 선거구 중 민주당이 25곳, 민주노동당이 2곳(남구4, 연수2), 국민참여당이 2곳(부평3, 서구4), 시민 단체가 1곳(계양3 또는 4)을 맡기로 했다”면서 “기초의원은 2010 인천지방선거연대와 야 3당이 한나라당의 일당 독주를 저지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과 연대의 방식을 모색키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자치행정, 지역경제, 일자리, 도시개발, 환경, 교육, 복지, 여성, 보건의료, 문화 등 9개 분야에 대해 큰 틀에서 정책연합에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민주당 남동구청장 예비 후보인 신맹순 후보는 지난 1일 시청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 “출마 회견도 갖지않은 배후보가 남동구청장 후보로 나선다는것은 남동구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지적하고 “남동구청장 후보는 남동구민이 선출한 권리가 있다”라며 반발하고 있다.

지역정가 관계자는 "어떠한 원칙과 기준에 의하여 명확히 단일 후보를 정하고 지역배정을 했는지는 명확하게 드러난 것이 없다"면서" 각 지역간 후보 당사자들이 이해득실에 따른 반발이 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정치팀>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