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사말

주식회사 인천남동신문이 인천의 중심인 남동에서 지역 언론 가운데

최초로 인터넷(온라인)과 종이신문(오프라인)인
<남동뉴스>와 <인천 남동뉴스>를 동시에 선보입니다.

<남동뉴스>와 <인천 남동뉴스>는 지역 곳곳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지역 뉴스와 함께 폭넓고 깊이 있는 기획물로 대안을 생각하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물론 보도 가치의 기준은 남동 구민들의 시각과 지역 발전, 애향심에 기초를 두면서도 광역 행정과도 조화를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자치시대, 공해라고 할 정도의 많은 지방지와 지역지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쌍방향 소통을 하며 주민(독자)들의 입장에서 신문을 만드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남동뉴스>와 <인천 남동뉴스>가 아파트 단지나 일선 동 주민센터, 각종 복지회관, 공단 등의 동네 소식과 각종 정책이 구, 시 단위에서 입안, 시행되는 과정,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철저한 지역 뉴스를 고집하는 것도 이 때문 입니다. 주민 자치의 근간인 의회 소식도 빠짐없이 보도해 의원들의 분발과 함께 일부에서 제기하는 의회 무용론을 다시 생각하게 만들겠습니다.

<남동뉴스>와 <인천 남동뉴스>는 특히 사회의 목탁이라는 비판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불우이웃 등 사회 그늘진 곳에 관심을 기울이고, 노블리스 오블니제를 실천하는 고위층을 자주 등장시켜 온정이 꽃피는 사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주민 갈등을 부추기는 보도나 복잡한 이해가 얽혀 있는 비난을 위한 비난은 가급적 자제 하겠습니다. <남동뉴스>는 인터넷 일간 신문답게 구석구석에 발생하는 소식을 실시간 업 데이트해 어느 매체보다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또 매주 발행하는 종이신문인 <인천 남동뉴스>는 세세한 지역 뉴스와 함께 현안 문제를 기획물로 다뤄, 신문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정직하고 따뜻한 신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천 남동지역 주민들의 성원과 격려. 채찍과 고언을 부탁드립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