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가 27일 송도 컴팩스마트시티 3층 세미나실에서 인천관광 블로그'인천상륙작전'기자단인 ‘별동대’ 1기 발대식을 가졌다.

공사는 이날 발대식에서 별동대 1기 10명의 위촉식 및 인천관광 서포터즈 활동 소개안내 등 1부에이어, 2부에서는 별동대원들 간 소개 및 조별 편성, 그리고 월간 활동계획 회의 등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 선발된 별동대원들은 총 10명으로, 블로그는 물론 SNS 운영, 영상 제작, 사진촬영 등에 풍부한 경력이 있으며, 대부분이 인천 출신으로 인천 및 인천관광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다.

별동대원들은 지금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인천관광의 다양성에 대한 전파뿐만 아니라, 인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인천관광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으로, 이들은 인천관광 홍보의 필요성, 홍보마케팅 전략, 글 작성방법 등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별동대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인천관광 블로그 내 개인 사진이 들어간 배너를 제작할 예정이며, 오는 8월부터 2달간 진행하는 2012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현장 스태프 체험 및 인천도시공사에서 진행하는 행사 무료초대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블로그 기자단 활동기간 중 우수한 대원을 우수기자로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발대식 진행과 함께 온라인(블로그, SNS)에서는 별동대 발대식을 기념하기 위한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네티즌들과 소통을 시도할 예정이다.

공사의 한 관계자는 “지난 6월 4일 오픈한 인천관광 블로그「인천상륙작전」이 하루 방문자 1,000명이 넘는 등 현재 6만 명이 넘는 방문수를 기록,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