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15일 오후 개막돼 5일간 진행된다.

경기도 부천시 산하 BICOF 위원회는 이날 오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상영관에서 김만수 부천시장, 이현세 만화영상원 이사장, 박재동 BICOF 위원회 위원장, 시민ㆍ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가졌다.

그룹 클래지콰이의 멤버이자 만화 축제의 홍보대사인 호란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오프닝 공연, 김 시장의 축사, 부천만화대상 시상식, 박 위원장의 개막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만화를 사랑하는 국내외 만화 애호가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며 "5일간 펼쳐지는 환상적인 만화속 세상, 바로 이곳 부천국제만화축제 현장에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여러분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줄 부천국제만화 축제를 즐길 준비가 돼셨냐?"면서 "지금부터 짜릿한 축제의 개막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 밖에는 많은 비가 내려 레드 카펫 행사와 시민ㆍ전문가들의 만화캐릭터 분장 퍼레이드 행사가 대폭 축소돼 간소하게 진행됐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국내에서 유일하고 가장 큰 규모의 만화 전문 축제다.

'세상과 소통하는 언어, K-comics'란 주제의 축제는 개ㆍ폐막식,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작가와 출판기업을 연결해주는 페어(박람회), 기획전시, 각종 시민 참여 이벤트로 이뤄진다.

행사에는 세계 15개국에서 50여명의 만화 작가와 관계자, 세계 10여개국 어린이 30여명도 참석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 가요가 세계의 주목을 끈 것처럼 한국의 만화도 세계 무대로 도약하자는 의미에서 'K-Comics'와 관련된 특별 전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축제 사이트(www.bicof.com)를 보면 된다. 문의 ☎ 032-310-3060~2.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