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북중학교(교장 이재철)는 매주 토요일 아침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동인천고등학교 학력우수학생들이 만수북중학교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1:1 학습 지도와 진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친절한 선배들로부터 부족한 학업을 보충지도 받을 수 있고,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휴일 이른 아침부터 만수북중 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학교에 등교하여 알찬 시간을 꾸려 나가고 있다.

선배들과의 멘토-멘티 활동은 같은 학년 학생이나 교사들과 맺어진 멘토–멘티 관계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다.

  만수북중 김진석 학생(3학년 7반)은 동인천고등학교 이기욱 학생(1학년 6반)과 멘토-멘티로 연결되어 친형제처럼 지내며, 토요일뿐만 아니라 일요일에도 만나 시험공부를 함께 하는 등 각별한 사이로 지내고 있기도 하다.

동인천고등학교 멘토 중 70%가 만수북중학교 출신들이라 모교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여 더욱 성심껏 활동하고 있으며, 멘토 학생들도 2학기에 최상위권 학생들로 구성된 면학반에 들어갈 정도로 성적이 향상되고 있다.

만수북중학교는 동인천고등학교 학생들과의 멘토 멘티 활동을 계속 진행하여 학력향상의 기틀을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자료 문의: 민수북중 ☎472-3122 양종석 교사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