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만수초등학교(교장ㆍ김윤주)는  4일  학부모와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만수초는 각 부서별로 그동안의 교육 활동 실적을 소개하고 1년간의 교육 활동을 되돌아 보는 학교 설명회에 이어 교육 실천가 김월용 교수를 초청해 '사랑받는 자녀의 심장은 세계를 꿈꾼다’ 주제의 특강을 했다.

이 강의에서 김 교수는 사 교육의 암기위주의 주입식 교육, 과도한 선행한습, 경쟁위주의 교육은 미래가 요구하는 다양성과 창의성 그리고 집단지성이 있는 인재상과는 거리가 먼 교육이라는 점을 지적하고, 학부모의 역할은 자녀의 진로 선택을 위한 안내자,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도우미, 창의성 신장을 위한 동행자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연수에 참여한 2학년 학부모는" 이번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교육 연수를 통해 당장의 결과보다는 긴 인생을 자기 스스로 계획하고 살아갈 수 있는 힘과 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것이 더 중요함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학교 김윤주 교장은 "바쁘신 중에 어렵고 힘든 발걸음 하기는 학부모님들의 오시는 길이 헛되지 않게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께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더욱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교육을 하기 위해 더욱 발전하고 노력하는 만수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