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교와 영종대교를 이용하는 인천 영종도 주민에 대한 통행료 지원 연장을 담은 조례안이 입법예고 중인 가운데 주민들이 인천시의회에 조례안에 대한 의견을 제출했다.

19일 시의회에 따르면 '영종도 통행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가구 당 차량 2대를 무료 도로가 개통될 때까지 지원해 달라고 요구하는 내용의 의견서를 18일 보냈다.

입법 예고된 조례안에는 가구 당 차량 2대에서 1대로 지원 대수를 줄이는 내용이 포함됐다.

지원 기한은 제3연륙교가 개통할 때까지로 돼 있다. 제3연륙교가 무료 도로가 될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같이 적어 의견을 제출한 것이다.

한편 이날 예정된 시의회 'LH 사업 관련 조사특별위원회(이하 조사특위)'의 간담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빠진 가운데 진행됐다.

조사특위는 간담회에서 통행료 지원 문제와 관련해 LH를 압박할 방침이었으나 LH가 불참하면서 계획이 무산됐다.LH는 '통행료 지원 참여 관련 내부 검토를 해야 한다'는 이유로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의회는 지난 14일 김정헌 의원 대표 발의로 '인천시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

조례안에 따르면 통행료 지원 예상분담률은 인천시 20%, 중구 20%, 국가 또는 해당 지역 관련 사업자 60%이다. '국가 또는 해당 지역 관련 사업자'란 LH를 의미한다.

분담률이 가장 큰 LH의 참여 의지가 불확실해 이 조례안대로 지원 제도가 시행될 지 의문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