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상반기 산하 도서관들이 올해 상반기 평생학습, 어린이 독서, 기타 연주 등의 강좌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계양도서관은 오는 3∼7월 매주 1∼2회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과 성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무료다.

유아 강좌로는 영어동화, 동화 미술, 세계 동화구연, 초등생 강좌에는 창의력 증진 환경 교실, 역사논술, 과학실험 놀이, 신문응용 교육 등이 있다. 중학생 독서 강좌도 있다.

성인 강좌는 친환경 생활공예, 독서심리상담사 2급 과정, 북아트지도사 3급, 동화구연 지도 3급, 하모니카, 행복한 육아, 시니어 컴퓨터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각 반 인원은 20∼40명이다.

연수도서관도 오는 3월 9일∼7월 13일 매주 토요일 1∼3년 초등생을 위한 미술학교, 4∼6년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문화기자학교를 각각 선보인다.

이들 과정은 초등생들이 직접 문화예술 작품들을 만들며 문화 소양의식을 쌓고 또래 사이 소통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다.

화도진도서관은 3∼7월 중·동구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교실을 운영한다.

이 교실은 도서관의 종류·역할, 올바른 독서방법과 자료검색 방법, 좋은 책 고르는 법, 도서관 이용 예절 등에 관해 교육한다. 희망 학교는 3월 4∼19일 신청하면 된다.

부평도서관은 오는 3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기타 연주반을 11회 진행한다.

초급과정으로 기타의 올바른 이해와 연주를 가르친다. 인원은 15명이고 무료다.

이들 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도서관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