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보수 성향의 시민ㆍ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바른교육 인천시민연합'은 2일 6.2 인천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가운데 자체 평가에서 분야별 1위를 한 예비후보자 3명을 발표했다.

이 단체에 따르면 지난달 28∼30일 3개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7명의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한 시민여론 조사에서 나근형 예비후보가 1위를 했다.

또 지난달 29일 이 단체에 소속한 회원 463명이 이들 예비후보의 공약과 정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조병옥 예비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지역 각 대학의 교수ㆍ교육계 원로ㆍ시민단체 관계자 등 전문가 29명이 이들의 공약과 정책을 평가한 결과, 권진수 예비후보가 1위를 했다.

이 단체는 여론조사(50%)와 회원 평가(40%), 전문가 평가(10%)를 합산해 가장 높은 지지를 받은 후보를 보수 단일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었으나 일부 예비후보의 반발 등으로 분야별 1위를 발표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이 단체 관계자는 "전교조 출신의 교육감 예비후보는 1명으로 진보적 시민ㆍ사회단체가 연대해 지원하고 있다"면서 "보수 후보도 단일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단체는 지난달 5일 지역의 30여개 보수 시민ㆍ사회단체 대표들이 구성한 것으로 "전교조 출신이 아닌 보수 성향의 교육감에게 교육을 맡겨야 한다"면서 보수 성향 후보를 단일화하기로 하고 각 예비후보들의 동의를 받아 여론조사와 공약ㆍ정책 평가를 해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