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음악 및 사진 넣기

스마트폰에 음악을 넣어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고 싶은 적이 있으셨나요? 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 사용하고 싶으신 적은 없으신가요? 이렇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옮기고, 스마트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겨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그와는 반대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림 1은 삼성 Kies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음악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초록색 테두리로 보이는 곳이 PC에 저장된 곳입니다. 음악이나 사진이 저장된 곳이 한 곳이 아닌 경우 Kies 메뉴에서 파일 => PC 또는 스마트폰의 폴더/파일 추가를 눌러 화면에 보이게 합니다.

그림과 같이 PC에 음악을 가져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음악이 준비가 되면 스마트폰으로 옮기고 싶은 음악을 ①과 같이 선택한 후 ②의 디바이스로 전손을 눌러 스마트폰에 음악을 넣게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도 같은 방법으로 넣으실 수 있으며, 반대로 빨간색 박스의 스마트폰의 사진, 음악, 연락처, 동영상을 선택한 경우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락처의 경우에는 월 1회 PC에 백업을 받아 놓으시면 스마트폰이 문제가 생겼을 경우 연락처 복구를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2는 스마트폰을 USB처럼 이용하여 음악이나 사진을 옮길 경우에 사용합니다. 우선 그림과 같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폰 별로 USB 인식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USB 인식프로그램은 각 제조사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Kies 프로그램 설치 시 별도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이제 그림 2와 같이 왼쪽 편에 PC를 오른쪽 편에 스마트폰을 띄어 놓은 형태입니다. 이 경우에는 PC에서 USB를 이용 하듯이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한 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끌어다 놓으면 복사가 됩니다. 이렇게 복사된 파일 및 폴더는 스마트폰에서 모두 인식이 되기 때문에 폴더 위치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은 DCIM 폴더에 포토원더나 포터퍼니아에서 편집한 파일은 Photowonder 또는 Photofunia 등의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장된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 PC의 저장하고 싶은 곳에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USB처럼 잘 사용하시면 음악, 사진, 동영상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다만, 연락처 저장은 USB처럼 이용하는 것 보다는 Kies 프로그램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백업을 받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다음에는 SNS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교육 문의 : 1577-0080 KT IT서포터즈 인천팀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